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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⊙ 3년간 국토부 정택용역 분석해보니 박한 용역비 탓에 56%가 유찰 후 수의계약으로 전환되었으며   

 

     매년 2건 중 1건 이상이 수의계약으로 전환되면서 국토교통 정책의 부실화를 초래한다는 지적이 있다.

 

 ⊙ 연구업계에서는 매년 반복되는 정책용역의 유찰 및 수의계약이 구조적인 문제라고 보고 있으며

     "교수나 학계 출신 장. 차관이 와도 정책용역 대가는 수십년째 제자리" 라며

 

    " 제 값 받고 일하는 문화가 정착되지 않는 한 정책용역의 반복적인 유찰과 그에 따른 정책 부실화의 악순환을 깰 수 없다"

    고 말함.  덧붙여 정책용역의 가치를 인정해주는 입찰시스템이 갖춰줘야 '선진정책' 이 만들어 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.

 

 

 

 

 

  ※ 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

 

  [건설경제신문] http://www.cnews.co.kr/uhtml/autosec/S1N0_S2N1_1.html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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